나는 하이틴 영화를 굉장히 좋아하는 편이기 때문에 중학교 때부터 거의 모든 하이틴 영화를 다 봤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특히 미국에서 하이틴 영화가 많이 개봉했고 많이 보다 보니 대부분의 영화가 비슷하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다.
넷플릭스에 키싱부스라는 영화가 있다는 것은 알았지만 똑같은 하이틴 영화일 거 같은 느낌에 언젠간 봐야지 생각하고 미루다가 보게 되었다.
키싱부스 추천 이유
키싱부스는 하이틴 로맨스 영화이다. 전형적인 잘생긴 남주가 평범한 여주에게 사랑에 빠지는 스토리이다. 하지만 조금 독특한 설정이 들어가 있어서 지금까지 하이틴 영화와는 조금 다른 점이 있다. 하이틴 영화는 잘생긴 남자 주인공을 보며 여주인공에 내가 감정 이입하는 것이 재미이므로 이런 류의 영화를 좋아한다면 분명 가볍게 보기에 좋은 영화이다.
영화 배경
미국 LA를 배경으로 하는 영화라서 보는 동안 할리우드 감성을 느낄 수 있다. 주인공들이 나오는 집이 어마어마하게 좋은 편이라서 눈호강을 할 수 있으며 집에 있는 수영장에 빠져서 수영하고 싶은 기분이 든다. 널찍한 땅, 바다, 여유로운 감성이 녹아들어서 영화 속에서 여름을 느낄 수 있다.
주인공 성향
여자 주인공은 미국에서 흔치 않아보이는 귀여운 캐릭터이다. 생긴 것도 귀엽고 하는 행동도 귀엽다. 딱히 답답하게 하거나 하지 않고 이해가 갈만한 행동을 하는 편이다. 같은 날 태어난 베프 남자인 친구가 나오는데 둘이 노는 모습도 굉장히 귀엽다.
남자 주인공은 잘생긴 분노조절장애가 있는 인기 남이다. 하이틴 영화에서 늘 그렇듯이 운동을 잘하고 여자가 많은 주인공 남자이다. (거기다 하버드에 합격하기까지 한다.) 영화에서 가끔 화내는 모습이 나오는데 자꾸 사람을 때리려고 해서 내가 다 무섭다. 하지만 어찌어찌 잘 해결되는 듯하다.
추천 대상
이 영화의 추천 대상은 10대,20대 등 하이틴 영화를 좋아하는 여성이라고 볼 수 있다. 너무 심도 있고 깊은 영화 말고 귀여운 사랑 이야기를 좋아한다면 딱이다. 영화를 보며 눈호강을 할 수 있으며 미국 고등학생의 생활을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다.
비추천 대상
영화를 보면서 깊은 해석을 하는 것을 좋아하거나 삶에 도움이 될만한 의미를 가진 영화를 좋아한다면 이 영화는 비추천이다. 딱히 의미랄 것도 없고, 그냥 귀여운 로맨스 영화이다. 어른 연애, 현실 연애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도 공감이 안 갈 수도 있다. 현실에서는 잘 나가는 인기남이 평범한 여자에게 사랑에 빠지는 일은 흔치 않기 때문이다.
귀엽고 사랑스러운 여주와 사기 캐릭터 남주를 보고 싶다면 킬링타임용으로 키싱부스를 추천한다.
+ 키싱부스 두 주인공은 시즌1 때 만나 실제 커플이기도 했다는 사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