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od/팝송

Last night on Earth - Green day / 팝송 추천, 숨은 명곡, 해석

Last night on Earth - Green day

 

 Green day라는 밴드를 들어보셨나요? 아무래도 오래된 밴드이다 보니 젊은 사람들은 잘 모를 수 있습니다. 저 또한 Green day를 잘 알지 못했고, 그저 평범한 밴드 중 하나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이 곡을 듣는 순간 사랑에 빠졌습니다.

 

 Last night on Earth는 Green day 노래 중 제가 가장 좋아하는 곡입니다. 오래전에 나온 곡이라고 생각 들지 않을 정도로 세련된 느낌의 곡입니다. 노래 전반적인 느낌도 좋지만 가사 또한 정말 좋습니다. 사랑하는 사람이 떠오르는 곡 Last night on Earth입니다. 

 

가사 해석 

I text a postcard, sent to you

내가 너한테 엽서 하나를 보냈는데
Did it go through?

잘 받았니?

Sending all my love to you

내 모든 사랑을 담아 보낼게
You are the moonlight of my life every night

너는 매일 밤 나의 달빛이야.
Giving all my love to you

내 모든 사랑을 너에게 줄게
My beating heart belongs to you

나의 떨리는 마음은 널 향한 거야.
I walked for miles 'til I found you

널 찾기까지 몇 마일을 걸었어.
I'm here to honor you

나는 너를 위해 여기에 있어

If I lose everything in the fire

내가 불꽃에 모든 것을 잃는다 해도

I'm sending all my love to you

널 향한 내 사랑을 담아 보낼게


With every breath that I am worth

내가 내쉬는 숨 하나 하나에도
Here on Earth

이 세상에 내가 있을 때 

( -> 우리나라 방식으로 해석하기 위해서는 아래부터 해석해야 합니다! )
I'm sending all my love to you

너에게 내 사랑을 보낼 거야
So if you dare to second guess

네가 만약 의심이 들어도, 
You can rest assure (안심)

너는 안심해도 돼
That all my love's for you

내 모든 사랑은 널 위해서니까.

 

(후렴)
My beating heart belongs to you

I walked for miles 'til l found you
I'm here to honor you
If I lose everything in the fire
I'm sending all my love to you
My beating heart belongs to you
I walked for miles 'til I found you
I'm here to honor you
If I lose everything in the fire
Did I ever make it through

 

곡의 해석

Last day on earth라는 제목처럼 지구 상에 있는 마지막 날까지 널 사랑할 거야 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이 노래는 너무나도 사랑하는 사람에게 내가 너를 위해 이만큼 다 할 수 있어!라고 편지를 보내는 듯한 곡입니다. 우리나라말로 가사 해석만을 보면 조금 무섭게 느껴지지만 해석을 바탕으로 영어 자체를 받아들인다면 무슨 의미인지 아실 것입니다. 

 

 

(+ 모든 노래는 제가 스스로 해석했습니다. 도움이 필요하다면 언제든지 문의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