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od/영화

성장, 인생 영화 추천 - 레이디 버드 후기 (스포X)

성장, 인생 영화 추천 - 레이디 버드 후기

 

※모든 리뷰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지 않습니다.※

 

레이디 버드는 개인적으로 내가 두고두고 보고 싶은 영화 중 하나이다. 주인공으로 나오는 배우 시얼샤 로넌은 나와 같은 나이에, 생일도 비슷해서 동질감이 느껴지기도 하지만 연기 또한 출중해서, 출연하는 영화를 대부분 다 봤을 정도이다. 

 

 믿고 보는 배우 시얼샤 로넌이 나오는 성장 영화이기 때문에 누구나 한번쯤 봤으면 좋겠다. 평범한 고등학생이 성장해나가는 어떻게 보면 정말 식상할 수도 있는 이야기이지만 누구나 공감할 만한 이야기들이 곳곳에 스며들어 있다. 

 

관람 포인트

영화를 보는 동안 나의 고등학교 시절이 떠올랐다. 주인공은 어리석은 행동들을 하기도 하고 어른들이 볼 때는 별로 고민이 아닌것 같은 고민을 하기도 하다. 영화는 이렇게 우리가 다 잊어버렸던 우리의 청소년기를 떠오르게 하고 공감하게 한다. 똑같은 경험은 아니었어도 비슷한 경험은 하나씩 찾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 든다. 레이디 버드를 보며 주인공이 성장한 것만큼 나도 내 청소년기에 비해 이렇게 성장하게 되었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다. 영화를 보는 사람들이 그때의 나를 되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영화 배경 

레이디 버드의 시간적 배경은 얼마 되지 않았다. 영화가 개봉했을 때가 2017이고 배경이 2002년인데 딱히 특별한 점은 없다. 

 

 중요한 설정 중 하나는 주인공은 평생 캘리포니아의 새크라멘토라는 곳에 살아왔다는 것이다. 우리는 어딘지 잘 모르지만 영화 배경 상 캘리포니아주 안에 있는 아주 작은 소도시인것 같다. 우리가 보기에는 예쁜 햇살이 비추는 아름다운 도시이기만 하지만 막상 계속 사는 사람 눈에는 조용한 시골 도시일 뿐이다. 

 

 

주인공

 

레이디버드, 베프 

크리스틴 "레이디 버드" 맥피어슨 - 주인공 시얼샤 로넌이 연기한 역할이다. 크리스틴이라는 이름이 싫어서 자기 스스로를 레이디 버드라고 부른다. 새크라멘토는 너무 작고 자신의 꿈을 실현할 만한 곳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엄마와 모든 일에 사사건건 다 부딪히는 전형적인 사춘기 소녀이다. 

 

엄마
남친 역할, 레이디 버드

이 영화는 주인공 레이디 버드에 초점을 맞췄기 때문에 사실 남자친구들보다 엄마 역할이 더 중요하게 나온다. 그래서 별다른 설명은 필요 없을 듯하다.

 

+ 여성들에게 인기 많은 배우 티모시 샬라메가 나온다! 하지만 이 영화에서는 그다지 좋은 캐릭터는 아니라서 매력 있게 나오지는 않는다. 

추천 대상

이 영화는 청소년들부터 40대까지 무난하게 볼 영화라고 생각한다. 같은 나이인 중, 고등학생보다는 오히려 졸업한 지 얼마 안 된 성인이 봤을 때 더 큰 감동이 있을 것 같다. 배경도 예쁘고, 잔잔한 분위기에 감동까지 느낄 수 있는 영화이다. 

 

 

비추천 대상

평범한 하이틴 영화를 기대했다면 전혀 다른 전개이기 때문에 기대와 다를 수 있다. 이 영화는 주인공에게 초점을 맞췄고 성장해 나가는 모습을 보여주는 편이다. 마약이나, 폭력이 나오는 자극적인 영화도 전혀 아니기 때문에 잔잔한 영화를 싫어하는 분들은 비추.

 

주인공의 성장과 나의 성장을 뒤돌아 볼 수 있는 영화 "레이디 버드", 당신의 인생 영화가 될지도,, 

 

+ 작년에는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었는데, 올해 사라졌다. ㅠ 유튜브에서 1,000원 내면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