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od/드라마

영어 공부하기 좋은 드라마 추천 - Alexa&Katie, 넷플릭스 (스포x)

영어 공부에 좋은 드라마 Alexa & Katie( 알렉사 & 케이티 )

 

 

추천 이유 

 영어공부하기 위해 작년부터 꾸준히 쉐도잉으로 공부하고 있는 제가 찾은 최고의 드라마 알렉사&케이티입니다. 영어 공부에 도움되는 드라마 중 '프렌즈'는 저와 취향이 잘 맞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모던 패밀리'는 제가 정말 좋아하는 드라마지만 대사도 너무 많고, 미국인만 알아들을 수 있는 농담이 너무 많더라고요. 

 

 미드 유목민이었던 제가 우연히 찾아 정착하게 된 드라마는 Alexa&Katie입니다. 일단, 고등학생 이야기가 나오기 때문에 그리 어려운 어휘가 나오지 않습니다. 거기에 코미디 장르인 드라마기 때문에 중간 중간에 엉뚱한 농담들이 재미있습니다. 가족 중심의 이야기로 일상생활에 필요한 문장들이 많이 나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관람 포인트 

 드라마 제목에서부터 알 수 있듯이 Alexa 와 Katie라는 주인공이 나옵니다. 알렉사와 케이티는 서로에게 없어서는 안 되는 정말 소중한 친구이고, 항상 붙어 다니며 서로에게 큰 힘이 됩니다. 둘의 우정을 보면 훈훈하고 따뜻한 감정을 느낄 수 있어요. 

 

 드라마는 가족 중심으로 소소한 이야기를 풀어가기 때문에 가볍고 재미있게 볼 수 있습니다. 시즌은 총 4개가 있고 한 에피소드 당 30분 정도로 적당합니다. 

 

등장인물

 

왼쪽이 케이티, 오른쪽이 알렉사

 

드라마는 이 두명의 주인공을 중심으로 진행됩니다. 

 

알렉사 - 알렉사는 항암치료를 받았던 암 환자로 나옵니다. 어린 나이에 힘든 병원 생활을 보냈지만 씩씩하게 성장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활기차고 밝은 성격으로 무서운 것이 없는 씩씩한 청소년입니다.

 

케이티 - 알렉사의 가장 친한 베프로 마음이 너무 착한 친구로 나옵니다. 알렉사에 비해 결단력이나 용기가 부족하지만 알렉사가 필요할 때 항상 곁을 지켜주는 캐릭터입니다. 바보 같지만 너무 예뻐,,,!!!

 

 그 외에 알렉사와 케이티의 가족도 비중이 있는 편입니다. 왼쪽 아빠, 알랙사의 오빠 루카스, 엄마,  알렉사 가족, 오른쪽은 케이티 엄마, 동생 잭, 강아지 포테이토, 케이티로 구성된 가족입니다. 다들 유머감각을 가진 귀여운 가족들입니다. 

 

+ 알렉사는 동양인+서양인 혼혈로 나오는데 아빠역할의 데이브는 실제로 한국계 미국인입니다! 왠지 모를 반가운 마음이 들었어요. 

 

추천대상

 따듯한 가족 이야기를 보고 싶으신 분들에게 강력추천!! 평범한 미국 일상 영어가 나오는 미드를 찾던 분들에게도 추천합니다! 가볍고 소소한 이야기들이 나오는 편이고, 암이라는 소재를 사용하면서도 심각하거나 슬퍼지지 않는 드라마입니다. 

 

 실제로 지금 알렉사&케이티로 영어 공부를 몇 개월간 해왔는데 도움이 많이 됐어요. 에피소드 하나 하나에 정말 필요한 일상 영어들이 많이 나와서 좋아요. 영어 공부할 미드를 찾는다면 알렉사&케이티로 시작해보세요. 너무 어렵지도 않고 꼭 필요한 영어들이 나오니까요! 

 

비추천 대상

 박진감 넘치거나 진지한 드라마를 찾는 분이라면 비추천입니다. 코미디 장르를 싫어하시는 분도 안 맞을 것 같아요.

 

미국 일상 영어를 배우기에 최고인 숨겨있던 최고의 미국 드라마 Alexa&Katie로 함께 공부해요!

 

+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입니다. 넷플릭스라서 공부하기에도 너무 좋아요! 

+ 알렉사와 시즌 1,2에 남자 친구로 나온 딜런은 실제 연인 사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