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od/영화

인생 영화 - 에린 브로코비치(2000년), 꼭 한 번 볼 영화 (스포X)

※ 모든 리뷰에는 스포일러가 없습니다. ※ 

 

인생 영화 - 에린 브로코비치(2000년)

감독 : 스티븐 소더버그 

러닝타임 : 130분 

배경 : 미국 캘리포니아주

 


 오늘 추천할 영화는 에린 브로코비치이다.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이며 한 여성의 일대기를 보여준다. 불안한 현실에 미래계획 따위는 없었던 한 여성이 인생 대역전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실제 주인공, 영화 속 주인공

 

추천 이유

 

더 나은 미래를 살고 싶은 사람들에게 영감을 줄 수 있는 내용을 담고있다. 한 편의 자기 계발 도서를 읽는 것과 맞먹는 영화이다. 평범하기 짝이 없는 오히려 평범보다 더 안 좋은 환경 속에서 어떻게 역량을 펼쳐나가는지 볼 수 있다. 지금 내 상황이 막막하고, 앞으로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는 사람들이 본다면 용기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줄거리

 

 아이 셋을 키우고 있는 엄마인 에린 브로코비치가 처음에 어떤 계기로 인해 큰 대기업과 상대로 싸우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처음엔 모두 비웃었지만 누구보다 더 치열하고 열심히, 그리고 인간미 있게 이겨나간다. 이런 일이 실제로 일어났고, 대기업에 대항해서 싸워나갔다는 것이 믿지지 않을 만큼 놀라운 이야기다. 

 

주인공 

 

에린 브로코비치 ( 줄리아 로버츠 )

: 남편 없이 3명의 아이를 키우는 실직자 여성으로 나온다. 줄리아 로버츠만의 이미지가 생각 안날정도로 역할에 걸맞은 연기를 선보인다. 배운 것은 없지만 깨끗하고 솔직한 사람으로 인간미가 솔솔 풍긴다. 멋지기만 한 히어로보다 이런 실제 있을 법한 사람이 더더 영웅으로 느껴진다. 

 

+ 이 역할로 줄리아 로버츠는 아카데미상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 그만큼 몰입하고 사람들이 공감할 만한 캐릭터를 연기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추천 대상 

 

 지금 막막한 인생을 살고있거나, 영감을 받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하는 영화이다. 특히나 여성 30,40대가 공감하고 감동할 영화라고 생각한다. 지금 보잘것없어 보이는 사람일지라도 노력 뒤에는 어떻게 될지 아무도 모르는 법이다. 우리 모두가 에린 브로코비치가 될 수 있다. 

 

비추천 대상

 

 딱히 비추천할만한 대상은 없지만 액션, 히어로, 범죄 등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비추천이다.  

 

 


우리 모두가 누군가에게 영웅이 될 수 있음을 보여주는 영화 에린 브로코비치